UPDATED. 2024-03-28 19:45 (목)
'의대 개교 40주년' 순천향 의학연구 학술대회 성료
'의대 개교 40주년' 순천향 의학연구 학술대회 성료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10.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 순천향의대·순천향의생명연구원·순천향대서울병원 공동개최
순천향의학연구학술대회 단체사진
순천향의대, 순천향의생명연구원(SIMS), 순천향대서울병원이 공동 주최한 ‘의과대학 개교 40주년 기념 순천향 의학연구 학술대회’가 10월 14일(일)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동은대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개교 40주년을 기념하고 의학연구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마련한 학술대회에서는 경쟁력 있는 미래의학을 집중 조명하는 한편, 의생명연구원과 기초의학, 임상의학을 아우르는 연구 성과 발표와 토론, 석학연자들의 초청강연이 이어졌다. 
 
미래의학 부분에서는 골재생에서 신장 재생 연구로, 퇴행성 신경질환의 유전자 및 세포치료적용(망막변성을 대상으로), 암 환자의 정밀의학 등을 발표했다. 
 
임상의학과 기초의학, 의생명연구원 연구 성과는 비만 연구, 조혈줄기세포 및 종양 줄기세포의 자가 재생 분화와 유도 연구, 줄기세포를 이용한 방광재생 및 전립선암의 진행예측 등의 연제를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초청강의는 서정선 분당서울대병원 석좌교수의 ‘AK1 Reference Genome for Asian Precision Medicine’과 이명철 한국과학기술한림원 교수의 ‘혁신시대와 창조적 도전’이란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연구중심 병원으로 가기 위한 순천향의 도전’을 주제로 활발한 토론을 진행, 학술 연구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계기가 됐다. 
 
한편, 이날 학술대회에는 윤일규 국회의원을 비롯해 서교일 순천향대 총장, 임정빈 순천향의생명연구원장, 이성수 순천향대의대학장, 황경호 순천향대중앙의료원장, 서유성 순천향대서울병원장 등이 참석해 학술대회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