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52 (토)
미취학아동대상, “출산친화 콘텐츠 발표대회”
미취학아동대상, “출산친화 콘텐츠 발표대회”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07.0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최선정)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이시형)과 함께 오는 9일(금) 오전 10시부터 창원시 여성가족회관 대강당에서 미취학아동 출산친화 콘텐츠 6개 지역 확대 보급을 위한 “2010년 출산친화 콘텐츠” 경남지역 발표회를 개최한다.

인구협회는 저출산·고령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지원으로 결혼·출산 등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출산친화 교육 교구를 개발했다.

가치관 형성기의 첫 단계인 미취학아동들을 위해 개발된 출산친화 교구는 기초단계 △단원1:이야기 나누기(만약 우리나라에 아기가 태어나지 않는다면?) △단원2:동화(왕눈이와 아름이의 신혼여행) △단원3:수 활동(화목한 우리 집) △단원4:극 놀이(나의 결혼식에 초대합니다) △단원5:언어활동(동시짓기) 결혼 친화적 5단원과,

가족 친화적 5단원 심화단계 △단원6:이야기 나누기(큰일 났어요. 우리나라 아기 숫자가 줄고 있어요) △단원7:음률활동 동요(아기의 탄생) △단원8:조형활동(미래의 우리 집 타임캡슐 꾸미기) △단원9:동화(아름다운 하늘바다 가족이야기) △단원10:게임(서로닮은우리가족) 등 총 10단원으로 구성됐다.

출산친화 교구는 교사지침서, 스케치북, 자석판, 회전판, 동요로 구성되어 보육시설에서 교사와 원아들이 함께 이야기하고 노래하며 자연스럽게 가족의 소중함을 알 수 있게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미취학아동 출산친화 콘텐츠는 서울, 인천, 강원도(춘천), 충청남도(대전), 전라남도(광주), 경상남도(창원) 지역 국·공립/민간보육시설 보급 설명회를 통하여 500세트를 보급했으며, 경남지역을 시작으로 6개지역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대회는 유아들이 보육시설에서 교구를 통하여 출산친화에 대한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내용을 발표 하는 문화 활동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인구협회 관계자는 “발표대회를 통하여 미래세대인 미취학아동들에게 교육하므로 장기적인 안목에서 저출산 극복의 초석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