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유철주 연세의대 교수, 카자흐스탄 국립의대 명예교수 위촉
유철주 연세의대 교수, 카자흐스탄 국립의대 명예교수 위촉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10.0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철주 연세의대 소아과학교실 교수…최근 카자흐스탄 국립 의과대학인 Asfendiyarov Kazakh National Medical University의 명예교수로 위촉됐다.

이번 명예교수 위촉은 카자흐스탄 소아암 환자 치료와 교류를 위한 유철주 교수의 헌신적인 노력에 따른 것으로, 유철주 교수가 치료하고 있는 환자의 아버지인 Ablazimov Bakharidin(Ordabasy Group 대주주)의 초청을 계기로 이뤄졌다.

카자흐스탄 국립 의과대학의 Talgat Nurgozhin 총장은 유철주 교수를 소개하며, 카자흐스탄 소아암 환자들을 위한 유철주 교수의 노고와 소아암 분야에 뛰어난 업적을 치하했다.

특별히 대학 내에 ‘유철주 교수 기념 강의실’ 헌정을 밝히며, 의과대학 학생과 교수를 위해 지속적인 방문도 요청했다.

유철주 교수는 본인의 이름을 딴 강의실까지 마련해준 카자흐스탄 국립 의과대학 측에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 카자흐스탄 의료 발전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와 함께 유철주 교수는 카자흐스탄 의과대학 교수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Hematopoietic Stem Cell Transplantation in South Korea’를 주제로 강의했고, 카자흐스탄 소아암환자 진료 상담회 및 현지 소아암병원을 방문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이병석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장, 손명세 연세대 글로벌사회공헌원장, 이진우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진료부원장, 김문규 연세의대 소아과학교실 교수 등이 참석해 명예교수 위촉을 축하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