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서초구의사회, 의약단체장 간담회 外
서초구의사회, 의약단체장 간담회 外
  • 의사신문
  • 승인 2018.09.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의사회(회장·고도일)는 지난 10일 서초구 소재 동해별관에서 서초구의약단체장 간담회(이하 `간담회')를 주관하여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선 7월에 부임한 안정숙 서초북부지사장과 곽순근 서초남부지사장과의 상견례가 있었으며,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확대 △재난적 의료비 본사업 시행 △하복부초음파 급여 확대 등에 대해서 건강보험공단과 상의했다.

고도일 회장은 “경제가 어려운 때일수록 의약단체장들이 솔선수범하여 주변을 돌아보며 소외된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며, “15일에 현대HCN과 함께 주최하는 `소년소녀 장학금 마련을 위한 우면산 산행 행사'에 공단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고도일 서초구의사회장을 비롯하여 이은경 서초구약사회장, 이석민 서초구치과의사회장, 허영진 서초구한의사회장, 이창성·김상욱 서초구의사회 부회장이 참석하여 문 케어 재정 문제 등 각종 의료계 현안을 논의했다.

○…서초구의사회(회장·고도일)는 현대HCN과 함께 지난 15일 소년·소녀 가장 장학금을 위한 우면산 정기산행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박창수 부회장이 준비위원장을 맡아 진행됐으며, 서초구의사회 회원 30명이 참석했다.

또한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서초갑), 자유한국당 박성중 의원(서초을), 현대HCN 김형남 제작본부장, 서초구본부장 육재분 의약과장, 국민건강보험공단 곽순근 남부지사장, 안정숙 북부지사장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이혜훈 의원은 “소년·소녀 가장을 위한 장학금 지원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서초구의사회에 지역사회를 대신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성중 의원은 “고도일 회장과는 24년 전 고 김영삼 전 대통령 당시 청와대에서 함께 근무한 인연이 있다”며, “앞으로 의료계의 어려움에 대해 적극적으로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도일 회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좋은 뜻으로 정기산행에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과 회원 여러분에게 대단히 감사하다”며, “11월에 예정된 서초구의사회 단독 학술대회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모든 회원에게는 다용도 멀티플라이어와 핸디형 무선 청소기가 사은품으로 지급됐으며, 추첨에 따라 1명에게 뱅앤올롭슨 스피커가 지급됐다.

김연진 객원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