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건보공단, 지속가능한 건강보장 미래 모색
건보공단, 지속가능한 건강보장 미래 모색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9.2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부, 지역본부, 지사, 외부전문가 참여 토론회 릴레이 개최

건보공단이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의 미래를 모색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해 주목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김용익)은 9월 21일(금)부터 21세기 지속가능한 건강보장 미래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본부, 지역본부·지사, 외부전문가 등 300여 명이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건강보장과 공단개혁 토론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저출산, 고령사회 및 4차 산업혁명 등 미래 환경변화에 대비하여 폭넓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한 것으로, 건강보험의 장기적인 발전전략 과제를 도출하고, 문재인 케어 완성과 전문역량을 갖춘 유연한 조직으로 변화하기 위한 공단 개혁방안 등 폭넓은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9월 21일(금)부터 지속가능한 건강보장과 공단개혁 방안 마련을 위하여 본부, 지역본부, 지사 간부직원을 중심으로 300여 명 이상이 참여하는「토론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그동안 보건의료 전반에서 다양한 계획이 수립되고 있으나, 현안 중심의 과제 해결에 익숙해 있다“라고 돌아보면서 ”건강보험을 운영하는 보험자로서 이번 토론회를 21C를 새롭게 준비하는 계기로 삼자”라고 강조했다.

공단은 Bottom-up 방식의 전사적 참여를 통한 토론회 결과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동시에 전문역량을 갖춘 유연한 조직으로 공단을 개혁해 나갈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부과체계 개편, 보장성강화 대책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지난 2월 ‘건강보험 혁신토론회’를 시작으로 본부·지역본부·지사 등 전 직원이 참여하는 토론회와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참여위원회, 시민참여혁신단 등 대내외 활발한 소통으로 새로운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