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서울시의사회,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후보자 공모
서울시의사회,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후보자 공모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8.09.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고한 봉사정신 가진 참의료인 발굴, 총상금 3000천만원

서울시의사회가 '한미참의료인상' 수상후보자를 모집한다.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박홍준)는 숭고한 봉사정신으로 보건의료 사업에 헌신해 국민보건 향상에 크게 기여한 참 의료인을 발굴해 공적을 치하하고 의료봉사정신을 함양하고자 시상하는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수상후보자를 11월 2일(금)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한미참의료인상은 서울시의사회와 한미약품주식회사가 음지에서 의료봉사를 통해 참의료를 실천하고 있는 의료인의 공적을 치하하고자 지난 2002년 본 상을 공동으로 제정하고 제1회 선우경식 원장(사회복지법인 요셉의원)을 수상을 시작으로 작년 16회까지 10명의 개인수상자와 15개 단체수상자를 선정(공동수상 포함)하여 그 공적을 치하했다.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응모 자격은 대한민국 의사면허를 소지한 회원이자 서울시의사회 회원의 제반의무를 필한 사람으로, 국내 또는 국외에서 헌신적인 의료봉사활동으로 국민보건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이면 된다. 

또한, 낙도와 오지, 불우한 단체, 저소득층 밀집지역 등에서 희생적인 사랑으로 의료봉사 활동에 헌신하고 있는 단체 또는 개인과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보건사업에 공이 현저한 단체 또는 개인, 내외적으로 보건의료사업에 크게 기여해 의료인의 명예와 국위선양에 크게 기여한 단체 또는 개인이면 응모가 가능하다.

한미참의료인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천만원과 상패가 수여되며, 시상은 12월 3일(월) 오후 6시 30분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개최되는 제17회 한미참의료인상 시상식에서 에서 있을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