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핵심가치와 새로운 CI 선포
공단 창립 10주년을 맞이하여 핵심가치와 새로운 CI 선포
  • 표혜미 기자
  • 승인 2010.07.0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정형근)은 지난달 30일 오전10시 본사에서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공단의 새로운 CI, “사랑과 봉사(Humanism), 배려와 화합(Harmony), 열정과 창의(Passion), 최고의 전문성(Professionalism)”이라는 핵심가치를 선포했다.

새로운 CI는 ‘신뢰와 사랑’으로 국민의 건강을 보살피는 역할, 즉 국민건강보험의 고객지향적 마인드를 담고 있으며, ‘H-WELL’에서 H는 Health, Hope, Happiness의 의미와 Well은 Wellness의 줄임말로 국민건강보험의 미래비전을 상징한다.

조직문화의 근간이 될 핵심가치는 ‘사랑과 봉사(Humanism), 배려와 화합(Harmony), 열정과 창의(Passion), 최고의 전문성(Professionalism)’으로 구성돼 있으며, 공단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조직문화를 재정립하기 위해 전체 임직원들의 의견 수렴과 내부토론을 거쳐 확정한 것이다.

정형근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전임직원이 핵심가치를 공유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나아간다면 어떠한 위기와 역경이라도 이를 극복하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임직원 모두 열정과 도전정신, 그리고 굳건한 의지를 가지고, ‘국민의 평생건강을 지키는 세계 최고의 건강보장기관’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힘찬 발걸음을 다시 시작하자”고 덧붙였다.

표혜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