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08 (토)
의협 대의원회, 내달 3일 임총 개최키로
의협 대의원회, 내달 3일 임총 개최키로
  • 하경대 기자
  • 승인 2018.09.1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케어 저지‧수가인상대책 추진 비대위 구성 등 안건 상정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의장‧이철호) 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는 지난 15일 운영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회의를 열어 ‘대한의사협회 2018년도 임시대의원총회’를 10월 3일 오후 2시에 더케이호텔에서 개최키로 의결했다.

안건으로는 문 케어 저지 및 건강보험수가 인상을 위한 대책 추진, 비대위 구성 안건을 포함해 정관개정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총 3가지를 상정하기로 확정했다.

이철호 의장은 “지난 11일, 대의원회는 정인석·박혜성 대의원이 대표발의한 임총 소집 발의 동의서를 접수했다. 대의원회는 곧바로 재적대의원 총 243명 중 4분의 1 이상의 정대의원 적격여부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쳤다”면서, “최종 정관 제17조에 따라 절차적으로 임총 개최 성립조건이 유효하다”고 밝혔다.

이철호 대의원회 의장

제출 의안에 대해서는 “문재인 케어 저지와 건강보험 수가 인상을 위한 대책을 추진할 비상대책위원회 구성의 건과 불합리한 의료정책 개선 대책(경향심사, 한방대책, 응급실 폭력 대처 등)의 건 이상 2건이다”라고 설명했다.

운영위는 지난 제70차 정총에서 정관과 제규정을 개정해 줄 것을 대의원들로부터 수임했으나, 의결되지 않은 정관개정특별위원회(정개특) 구성 안건을 이번 임총에 상정키로 의결했다.

정개특이 구성되면 정관 및 제규정에 대한 본격적인 개정작업에 돌입해 개정안이 차기 총회에서 가시적으로 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철호 의장은 “문 케어 뿐 아니라, 한방대책 문제, 응급실 폭력 대처 등 긴급하고 심각한 현안이 산재된 상황에서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개최되는 임시대의원총회이다. 이제 임총 개최가 결정돼 공고된 이상, 당연히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총회를 통해 집약되고 통일된 우리의 목소리를 반드시 담아내야 한다. 공허한 목소리는 상대방에 와 닿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집행부는 충분히 준비해 대의원들과 함께 소통하며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대의원께서도 한분도 빠짐없이 참석해 대외적으로 논의 내용과 결과에 있어 대의원으로서의 위상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임총이었다는 것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