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2 (목)
최대집 회장, 전북 의사회원과의 대화 개최
최대집 회장, 전북 의사회원과의 대화 개최
  • 하경대 기자
  • 승인 2018.09.13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행동 역량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각 직역 조직화에 매진”

최대집 대한의사협회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12일 전북의대 1호관 합동강당에서 16개 시도의사회 중 6번째로 전라북도의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전라북도의사회 백진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원과의 대화를 위해 방문해주신 최대집 회장님을 비롯해 의협 임원진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전라북도의사회 회원들의 현장 목소리와 조언들을 적극 참고해 회무에 잘 반영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진 강연에서 최 회장은 “현재 집행부는 전국 순회 등을 통해 집단행동 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난 8월 14일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 등에 9월까지 급진적 보장성 강화 정책에 대한 해결을 요구했으며, 대화에 의한 해결이 불가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대정부 대응방안을 바꿀 것이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정성균 기획이사 겸 대변인도 ‘제40대 집행부 주요회무 추진사항’ 보고를 통해 “협회는 현재 각 직역 조직화에 매진하고 있으며, 주요 현안에 대해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아직 회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가 미흡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의료인 폭행 근절을 위한 이슈화와 입법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했으며, 뇌‧뇌혈관 MRI 급여화 합의 역시 관련 전문학회와 함께 긴밀한 논의 및 조율을 거쳐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 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강연 이후 이어진 회원과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문재인 케어 저지를 위한 투쟁 준비기간에 대한 질의에 대해 최 회장은 “연말이 되면 의료계 내부의 힘으로 문재인 케어 문제를 부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안에 잘못된 정책에 대한 문제 제기를 하고 있는 여러 시민사회진영과 연대해 문재인 케어를 바꿀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백진현 전라북도의사회장(전국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회 회장), 김주형 전라북도의사회 대의원회 의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회원 등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