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코스메슈티컬’ 창업 세미나 개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코스메슈티컬’ 창업 세미나 개최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9.1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비 무료…의료인 창업 사례, 창업 자금 마련 위한 투자 유치방안 내용 등 다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박민수, 이하 ‘인력개발원’)은 오는 16일(일) 강남구에 위치한 보건산업교육본부에서 ‘히트를 불러일으키는 코스메슈티컬 의료인 창업’이라는 주제로 제5회 의료인 창업 아카데미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 

본 세미나에는 임상의 경험으로 화장품을 개발하여, 현재 코스메슈티컬 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는 의료인 창업 사례, 시장 전망 및 창업 자금 마련을 위한 투자 유치방안 내용이 주로 다뤄질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코스메슈티컬 시장성 전망 및 트렌드 분석 (나덕운 대표, The GOONI) △코스메슈티컬의 브랜드 차별화 (박진호 대표, 뷰스컴퍼니)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기술의 국내투자 유치 방안 (홍순재 상무,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의대교수 노하우로 만든 피부노화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전략 (정진호 교수, 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등 산업계 전문가들의 발표가 진행된다. 

인력개발원 관계자는 “코스메슈티컬 창업은 소비자의 니즈에 힘입어 성장하는 추세이나 별도의 기준이 없고, 창업에 있어 규제의 사각지대에 놓여져 있다.”면서 “한류와 함께 한국의 세계 선도적인 코스메슈티컬 영역확보를 위해서는 검증된 스탠다드 마련 및 제도 관련 개선이 필요하고, 이와 관련한 이슈에 특화된 다양한 교육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보건산업분야 창업에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 홈페이지 (https://hie.kohi.or.kr)를 통해 가능하며 다음번 ‘제 6회 의료인 창업 아카데미’는 오는 10월 23일 베스티안재단과 함께 충북 오송에 새로 개원 예정인 베스티안병원(오송)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