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메드트로닉코리아, 하지정맥류 베나실 시술 3000례 기념 심포지엄 개최
메드트로닉코리아, 하지정맥류 베나실 시술 3000례 기념 심포지엄 개최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9.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하지정맥류 최신 치료 트렌드 및 베나실 시술 경험 공유, 환자 사례 발표
행사의 좌장을 맡은 일산병원 홍기표 교수 강동 경희대병원 조진현 교수

메드트로닉코리아(대표·허준)는 하지정맥류 베나실 시술 3000례 달성을 기념, 국내외 의료진을 초빙해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베나실

하지정맥류 치료법인 베나실은 2011년 9월 유럽의 CE 인증 및 2015년 2월 미 FDA 승인을 받았으며 2016년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다. 특히 2016년 12월, 신의료기술 평가를 통해 유효성과 안전성이 확인된 베나실은 국내 출시 이후 3000명의 환자의 치료에 사용돼 하지정맥류를 앓고 있는 환자의 고통 경감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베나실 치료는 국소 정맥류 제거술, 스트리핑 수술, 열을 이용한 치료인 레이저 요법 및 고주파 시술에 비해 가장 최신의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럽, 미국, 한국 등에서 다기관 임상을 통해 유효성과 안정성이 입증됐다. 또한 다른 치료법에 비해 신경손상, 멍, 통증 등의 부작용이 적고, 열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주변 정상 조직의 손상 가능성이 적다. 대부분의 경우 추가적인 압박 치료를 필요로 하지 않으며, 시술 후 통증이 적어 일상 생활로 빠르게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강동경희대병원 조진현 교수와 일산병원 홍기표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하지정맥류 치료에 대한 최신 국내•외 트렌드, 베나실 시술 경험 공유, 환자의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되었으며, 총 70여 명의 전문의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환영사를 하고 있는 메드트로닉코리아 허준 대표

 
메드트로닉코리아 허준 대표는 환영사에서 “베나실이 출시 후 짧은 시간 내에 3000명이 넘는 하지정맥류 환자들의 고통 경감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는 많은 선생님들의 환자를 위한 열정과 유효성과 안전성이 확인된 새로운 치료법이 합쳐진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더 우수한 임상 결과를 더 비용 효과적으로 만들어 내야 한다는 난제와 씨름하고 있다. 메드트로닉은 상호 배타적일 수도 있는 이 두 목표를 합치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과 제품들을 개발함으로써 문제 해결의 한 축을 떠맡는 해결자로서의 역할을 맡고자 노력하고 있다”로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의 유승록 상무는 “베나실의 국내 출시 이후 이렇게 빠른 시일 내에 3000례를 달성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 이는 베나실 치료가 전문 의료진이나 하지정맥 환자들에게 안전성과 효과성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이번 심포지움을 통해 베나실 시술에 대한 경험을 서로 공유하고 아직 베나실 시술 경험이 없는 의료진에게 시술시의 장단점 및 주의 사항 등에 대해 소개함으로써 보다 질 높은 환자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첫 순서로 발표를 진행한 중앙대병원의 김향경 교수는 베나실 치료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더불어 베나실을 이용한 하지정맥류 치료 결과를 분석한 임상문헌을 발표했고 두번째 연자로 발표한 참하지외과 박인수 원장은 약 300례 정도 베나실 시술을 시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술의 각 단계별 주의점과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경험을 공유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하지정맥류 베나실 시술 3000례 달성 기념 심포지엄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