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08 (토)
“의료 소외계층의 건강한 삶의 유지시킬 것”
“의료 소외계층의 건강한 삶의 유지시킬 것”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9.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산업협회·서울의료봉사재단, 이동건강검진사업 공동 수행 업무협약 체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이경국)는 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김세영)과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이동건강검진사업의 공동 수행을 위해 지난 5일(수) 협회 대회의실에서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동건강검진사업을 공동 진행하고 인적·물적 자원의 지원 및 의료 재능기부을 포함하는 무료 건강검진프로그램을 전국의 의료 소외계층의 어르신, 아동들에게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기로 했다. 

협회는 원활한 검진 서비스가 진행될 수 있도록 재정 지원과 더불어 회원사 자원봉사, 의료기기 제공, 자원봉사자 등을 지원하며, 서울의료봉사재단은 지원대상자 발굴 및 선정, 의료인력, 검진서비스에 필요한 사항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 단체는 첫 공동행사로 오는 12월에 어르신 이동건강검진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검진 항목은 키·몸무게, 체지방검사 등 기본검사와 청력, 백내장 검사, 치과 검진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경국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서울의료봉사재단과의 사회공헌 협력을 뜻 깊게 여긴다. 앞으로 협회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여 의료 소외 어르신의 건강한 삶의 유지와 향상이 이루어지는 한편, 이 사업에 많은 의료인과 의료기기 업계가 참여하여 나눔과 베풂이라는 실천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세영 서울의료봉사재단 이사장은 “2008년 의료봉사법인으로 설립된 이래 베트남, 몽골 등 국내외에서 구순구개열 아동 무상수술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외이웃 청년봉사, 치과 무상 진료 등의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회와 사회공헌이란 인연으로 양단체가 협력하고 앞으로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진정성 있고 연속성 있는 사업을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협회는 2016년부터 회원사와 함께 하는 이동건강검진 사업을 통하여 2차로 발생 가능한 질환을 조기발견 및 예방을 목표로 어린이과 어르신의 건강을 지키는 사회공헌활동을 해 오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