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50 (목)
㈜제니튼, 교정 치아관리를 위한 ‘닥터제니 교정치약 올소돈틱’ 출시
㈜제니튼, 교정 치아관리를 위한 ‘닥터제니 교정치약 올소돈틱’ 출시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8.3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제 교정치료로 내원한 환자들의 빅데이터 분석 통해 연구·개발
치과의사들이 만든 구강건강전문기업 ㈜제니튼이 교정 치료 중인 환자들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닥터제니 교정치약 올소돈틱’을 8월 출시했다고 밝혔다.
 
‘닥터제니 교정치약’은 ㈜제니튼 소속 치과의사들이 실제 교정치료로 내원한 환자들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구·개발했으며 교정치료로 약해진 구강환경에 맞춰 인체에 무해한 성분만을 함유하여 개발되었다. 특히 교정치료 중 약해진 치아의 보호 및 회복과 교정장치 사이에 쌓이는 치태로 인한 치주질환 예방 및 개선에 효과적인 기능성 치약이다.
 
‘닥터제니 교정치약’은 약해진 치아의 표면을 튼튼하게 만들고 충치 예방에 좋은 일불소인산나트륨과 치아교정 중에 하얗게 부식된 치아표면의 미세공극을 메워주어 재광화 효과가 있는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AP)가 7% 함유돼 있다.
 
또한 아미노카프론산과 알란토인클로로히드록시알루미늄이 함유되어 교정 치료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잇몸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 특히 알란토인클로로히드록시알루미늄은 상처, 화상, 흉터를 치료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성분으로 새로운 피부 세포의 성장을 자극함으로써 교정장치로 인해 생긴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된다.
 
이 밖에 제니튼 ‘닥터제니 교정치약’은 에코서트 유기농 인증 추출물인 유칼립투스추출물, 세이지추출물, 카모마일추출물, 알로에베라추출물과 할랄인증을 받은 농글리세린 성분도 첨가돼 있다.
 
특히 가습기 살균제 유해물질로 잘 알려진 CMIT, MIT 외 합성계면활성제, 타르색소, 트리클로산, 합성 착향료, 인공감미료, PEG, 안식향산류, 합성 보존제 등의 유해 성분이 일절 첨가되지 않은 10無 안전한 치약이 특징이다.
 
지대경 ㈜제니튼 대표(치과의사)는 “교정 치료 중 구강관리는 교정 효과 및 결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며 “치과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보다 세심한 관리와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