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소노바코리아, 한국난청인교육협회와 난청아동 후원 협약 체결
소노바코리아, 한국난청인교육협회와 난청아동 후원 협약 체결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8.2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자 제작 지원 및 지역 세미나 개최 후원금 전달
소노바코리아가 제작 지원한 ‘난교협을 소개합니다!’ 책자
소노바코리아(대표이사·양해춘)와 한국난청인교육협회(이사장·유영설, 이하 난교협)가 지난 27일 소노바코리아 본사에서 난청 아동 교육 환경 개선 및 지역 세미나 개최를 위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소노바코리아는 난청 아동의 교육 환경 조성에 동참하고 난교협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한다. 
 
난교협 및 교육 현장에서 난청 아동에게 필요한 청각보조기기 등을 소개하는 책자 제작을 지원하며 난교협이 주최하는 지역 세미나에 참여해 난청 및 난청 아동의 교육, 육아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협약식을 통해 지역 세미나 개최를 위한 소정의 후원금도 전달했다. 
 
지역 세미나는 난청 아동 보호자들이 참석해 난청 아동 통합교육, 부모 교육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자리로 오는 9월 서울 지부를 시작으로 10월 경기 지부, 11월 광주·전라 지부, 12월 부산·경남 지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내년 1월에는 세종·충청 지부, 2월 대구·경북 지부, 3월 강원 지부에서 난청 아동 및 가족들과 만날 계획이다.         
 
소노바코리아 관계자는 “난청 아동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확산과 함께 FM 송수신기와 같은 원활한 학교생활과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청각보조기기 신청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한편, 난교협은 난청 아동의 보호자들이 모여서 만든 서울특별시 교육청 산하기관으로 난청 아동 및 청각 장애인을 위한 교육방법 및 제도연구, 정책제안, 통합교육을 위한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