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7:46 (수)
필수의료 동향 분석·공공의료 활성화 제안
필수의료 동향 분석·공공의료 활성화 제안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8.2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의료 INSIGHT'...국립중앙의료원 펴냄

국립중앙의료원(원장·정기현)은 공공의료 정책, 의료기관, 의료서비스 제공 현황 등 공공의료 전반에 걸친 종합적인 정보와 분석 결과를 담은 `공공의료 INSIGHT 2018년 여름호' 를 지난 8일 발간했다.

국립중앙의료원은 그간 공공의료 분야의 최근 정책과 동향을 종합적으로 조망하고자 연 1회 `공공의료 INSIGHT'를 발간해 왔으며, 올해부터 시·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집필에 참여하고 발간 주기를 연 4회로 확대하여 새롭게 발간하게 됐다.

관련 부처 공무원 및 연구기관에 제공하여 공공의료 관련 다양한 현안 등을 진단하고 정책 수립의 근거를 마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국립중앙의료원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공의료 INSIGHT'는 전문가의 정책적 제언, 각 시·도의 정책 및 의료기관 소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 분석 결과 등을 제시했다.

주요 내용은 △핫이슈 - 공공의료 관련 정책적 제언을 담은 전문가의 기고문 △지역특집 - 시·도의 공공의료 정책 및 의료기관 소개 △공공의료 동향분석 - 전국의 필수의료서비스 제공·이용 현황 제시 △공공의료 Brief - 공공보건의료지원 정책 현황 제공 등 4개의 목차로 구성됐다.

이번 호 핫이슈는 `문재인 케어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해서는 공공보건의료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주제의 기고문과, 지역특집은 `인천'으로 우수 사례로 꼽힌 인천광역시 내 다양한 공공보건의료분야 지원단 및 센터 간 연계 체계 구축 사업에 대해 소개한다.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은 “정부, 연구기관, 학계, 언론계 등 공공의료 발전을 위해 애쓰는 모든 분들께 유용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공공의료 정보· 통계 인프라를 확대하여 공공의료의 실태를 현장감 있게 제공할 것이며, 이를 기반으로 `공공의료 INSIGHT'가 공공의료에 관한 전문지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