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박홍준 위원장 취임 후 의협 회관신축 첫 회의 열려
박홍준 위원장 취임 후 의협 회관신축 첫 회의 열려
  • 하경대 기자
  • 승인 2018.08.2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0일 2기 제1차 회관신축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의료계 숙원 사업인 의협회관 신축을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됐다.  

지난 8일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이 의협회관신축위원회 신임 위원장에 취임한 이후 첫 위원회의가 개최된 것이다.

의협회관신축추진위원회는 지난 20일 서울역 4층 그릴에서 제2기 제1차 회관신축추진위원회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박홍준 서울시의사회장은 이 날 회의에서 하루속히 의협 회관 신축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짐하며 신축추진위원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회관신축추진위원회 구성 현황 보고 △회관 신축관련 주요경과 보고 △의협 인근 아파트 주민 민원현황 설명 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또한 위원회 산하 기금관리분과위원회 및 회관건축분과위원회 위원 구성과 운영위원회 구성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기금관리분과위원회 공동위원장에는 박정율 대한의학회 부회장, 안치석 충북의사회장, 유인상 병협 총무위원장이 위촉됐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원활한 회관신축 추진을 위해 건축사무소 대표, 건축과 교수, 법무법인 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 3인을 전문위원으로 위촉키로 했다.

가장 중요한 향후 추진방안에 대해서는 기존에 추진된 회관건축 설계에 따라 하루속히 용산구 건축위원회에 심의 신청을 하기로 했으며 심의신청에 있어 가장 핵심사안인 인근 아파트 주민 민원 문제에 대해서도 조속히 협의를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원활한 건축 추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축에 소요되는 재원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최대한 가시적인 성과를 이룩해 건축기금 모금에 가속을 붙일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위원회의 입장이다.

이날 회의에는 박홍준 위원장을 비롯해 위원으로 백진현 전북의사회장(전국광역시도의사회장협의회장), 박정율 대한의학회 부회장, 이세라 의협 총무이사, 정성균 의협 기획이사, 안광무 대의원회 운영위원, 박현수 대의원회 중앙대의원, 박혜성 대의원회 중앙대의원, 안치석 충북의사회장, 유인상 병협 총무위원장, 김진호 병협 총무부위원장, 김향 여자의사회 총무이사 등이 참석했다.

박홍준 위원장은 “회관신축위원회는 39대 집행부에서 시작됐다. 대의원회에서 승인돼 위원회가 발족됐지만 공백기로 인해 이제야 2기가 결성됐다”며 “의협의 100년 역사를 다시 한 번 시작한다는 의미를 갖고 우리의 보금자리를 마시 만든다는 일념으로 다 같이 힘을 모아 조속하게 회관신축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제2기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 명단이다.

------------------------------------------------------------------------------------------------------

제2기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 명단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