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25 (금)
총무이사회의 9월 모임 가져
총무이사회의 9월 모임 가져
  • 김기원 기자
  • 승인 2005.09.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구의사회 총무이사들은 정부의 `불법의료행위 신고센터 운영'과 관련, “약사들의 불법의료행위가 완전 소멸될 때까지 신고센터를 지속적으로 존속시키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각구총무이사회는 서울특별시의사회 朴漢晟회장과 박규홍부회장·黃仁奎총무이사, 영등포구의사회 申敏晳회장과 李龍培부회장 그리고 김철수 영등포구의사회 총무이사 등 11명의 총무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일 오후 7시 만다린에서 영등포구의사회 주최로 9월 월례모임을 갖고 이같은 내용을 도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약사들의 불법의료행위에 대해서는 감시활동을 펼쳐 위법시 형사고발 조치하는 등 강력 대처는 물론 필요에 따라 전면전도 고려해야 된다”는 강경론이 개진됐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집단휴진 찬반투표 결과'와 관련, “투표결과 집단휴진투쟁이 우세하지만 실제 강행시 2000년 의권투쟁과 같은 열기는 기대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우세한 가운데 “찬반투표 결과를 갖고 협상을 통해 임의분업 요구를 비롯 OTC의약품 확대, 약의 넘버링제도 도입, 의대 증원 감원을 요구해야 한다”고 결론지었다. 이와함께 의협회장 선거와 관련, 호비납부 기간을 축소(5년→3년)해줄 것도 건의키로 했다.
 특히 이날 회의에서 朴漢晟회장은 “서울시의사회 투표율이 88%로 나타난 것은 각구총무이사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노고를 치하하고 “약대6년제를 결코 가볍게 봐서는 안되고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한다”고 사안의 심각성을 강조했다. 朴漢晟회장은 그 이유로 “이는 약사들이 신분상승 후 일반약 조제를 합법화시키는 등 많은 복선이 깔려있음을 인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기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