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뉴스 정책 / 보험 / 법률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 한자리서 조망제5회 대한민국 국제보건의료산업박람회 3일간 열려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8.09 09:28

보건복지부(장관·박능후)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국제보건의료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국제보건의료산업박람회는 대한병원협회 주관으로 2014년부터 열리고 있는 국제적 행사로 올해는 8월8일(수)부터 8월10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병원 및 의료인과 업계를 위한 다양한 전시 및 세미나가 진행된다.

전시품목은 총 16개 분야로 나뉘어 영상의학기기, 감염 예방 관련 기자재, 의료용품, IT의료정보 시스템, 병원 건축 및 인테리어 등 병원에 필요한 기술과 기기 등이 전시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환자안전, 병원 마케팅, 의료정보 등 다양한 세미나와 인공의료 지능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주제 등 총 40개 세션 130개 강좌도 함께 열린다.

개막식에 참석하는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은 박람회 개최를 축하하고 올해는 특히 병원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8명에 대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며 격려할 예정이다.

권덕철 차관은 축사를 통해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가 우리나라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뿐 아니라, 선진 외국의 의료분야 발전상을 살펴 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본 박람회가 우리나라의 병원의료산업 수준을 더욱 높이고 나아가 세계적인 박람회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막식 주요 참석자는 박홍준 서울특별시의사회장, 임영진 대한병원협회장,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자유한국당 박인숙·윤종필·김승희 의원, 이향애 한국여자의사회장, 장성구 대한의학회장,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 한원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 등이다.

배준열 기자  junjunjun2015@naver.com

<저작권자 © 의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준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뉴스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6가 121-99 서울시의사회관 402호 의사신문  |  대표전화 : 02-2636-1056~8  |  팩스 : 02-2676-2108
Copyright © 2018 의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ocnews@daum.net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준열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