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 한자리서 조망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 한자리서 조망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8.0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회 대한민국 국제보건의료산업박람회 3일간 열려

보건복지부(장관·박능후)는 8일부터 10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대한민국 국제보건의료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국제보건의료산업박람회는 대한병원협회 주관으로 2014년부터 열리고 있는 국제적 행사로 올해는 8월8일(수)부터 8월10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병원 및 의료인과 업계를 위한 다양한 전시 및 세미나가 진행된다.

전시품목은 총 16개 분야로 나뉘어 영상의학기기, 감염 예방 관련 기자재, 의료용품, IT의료정보 시스템, 병원 건축 및 인테리어 등 병원에 필요한 기술과 기기 등이 전시된다.

박람회 기간 동안 환자안전, 병원 마케팅, 의료정보 등 다양한 세미나와 인공의료 지능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주제 등 총 40개 세션 130개 강좌도 함께 열린다.

개막식에 참석하는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은 박람회 개최를 축하하고 올해는 특히 병원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8명에 대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며 격려할 예정이다.

권덕철 차관은 축사를 통해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가 우리나라 병원의료산업의 현재와 미래뿐 아니라, 선진 외국의 의료분야 발전상을 살펴 볼 수 있는 매우 뜻깊은 행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본 박람회가 우리나라의 병원의료산업 수준을 더욱 높이고 나아가 세계적인 박람회로 거듭 발전하기를 기원하며 정부에서도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막식 주요 참석자는 박홍준 서울특별시의사회장, 임영진 대한병원협회장, 이명수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자유한국당 박인숙·윤종필·김승희 의원, 이향애 한국여자의사회장, 장성구 대한의학회장, 신경림 대한간호협회장, 한원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 등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