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2:50 (목)
[동정]변재영 교수, '청석 공로상' 수상
[동정]변재영 교수, '청석 공로상' 수상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8.06.14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영상의학과 변재영 교수가 최근 제주대병원에서 진행된 41차 대한복부영상의학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청석 공로상’을 수상했다.

대한복부영상의학회는 대한영상의학회 산하 학회 중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복부영상의학의 최신 지견을 나누고, 연구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매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회원 간의 협력과 교류에 기여하고 있다.

변재영 교수가 수상한 ‘청석 공로상’은 국내 복부영상의학의 선구자인 故 청석 김순용 교수가 기부한 장학금을 재원으로 마련된 것으로, 매년 대한복부영상의학회의 발전에 공헌한 회원에게 수여하는 공로상이다. 꾸준한 학회 참여와 학구열로 학회 연구 분위기 조성에 일조한 변재영 교수는, 온화하고 친근한 성격으로 회원 간의 친목 도모에도 힘써 학회의 발전에 기여하여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변재영 교수는 1987년 강남성모병원 임상강사를 시작으로 30여년간 가톨릭대학교 방사선과학 교실의 교수로 재직하면서 후학을 양성하는 데에 힘썼고,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주임교수를 역임했다. 대외적으로도 활발한 학회 활동을 통해 대한복부영상의학회 회장, 대한비뇨생식기영상의학회 회장, 대한초음파의학회이사장 등의 다양한 직책을 수행했고, 이를 통해 가톨릭대학교 방사선과학 교실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 큰 공헌을 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