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59 (금)
[동정]한국모자보건학회 신임회장에 제일병원 한정열 교수 선출
[동정]한국모자보건학회 신임회장에 제일병원 한정열 교수 선출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6.1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3회 한국모자보건학회 춘계연수강좌 개최…임기 2년

제일병원 산부인과 한정열 교수가 최근 고려의대에서 개최된 제43회 한국모자보건학회 춘계연수강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정열 교수는 2018년 6월부터 2년간 회장직을 수행한다.

지난 1995년 산부인과, 소아과, 예방의학 및 간호학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출범한 한국모자보건학회는 건강한 모자보건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초저출산 극복과 이주여성 및 북한의 모자보건 이슈에 초점을 맞춘 정책연구를 진행 중이다.

1997년 창간한 모자보건학회지(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ernal and Child Health)와 최근 재정한 미래모자보건학자상을 통해 관련 분야의 연구 및 후학양성에 나서고 있다.

한정열 신임 회장은 사단법인 임산부약물정보센터 이사장, 한국마더세이프 전문상담센터장을 맡아 가임기 여성과 임산부들에게 약물의 안전성 및 위험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활발한 임상 및 연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 회장은 제39회 보건의 날을 맞아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대표저서로 모태독성학, 행복한 입덧 등이 있다. 최근에는 보건복지부 위기임신상담센터사업, 사울시 남녀 임신준비프로그램사업 등 국가주도 출산관련 사업에 참여 중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