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대한의학회 장성구 회장 정년 축하 문집 발행 
대한의학회 장성구 회장 정년 축하 문집 발행 
  • 송정훈 기자
  • 승인 2018.06.0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구 교수정년 기념…'경희의대 비뇨의학교실 펴냄

대한의학회 장성구 회장의 정년을 기념해 경희의대 비뇨의학교실에서 `장성구 교수정년 기념 인재문집'을 발행해 그의 업적을 높이 기렸다.

`장성구 교수정년 기념 인재문집'은 교육자로 인재 장영구 회장의 철학과 사상을 기리고 정년을 축하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 인재문집에서는 각계각층의 축시·축간사, 장 회장의 자작시 등을 비롯해 장성구 회장이 걸어온 길과 그의 은사인 김태진 선생의 회고, 장 회장의 학위논문 및 학술논문, 학술·학회 활동, 기념사진 등이 실렸다.

축시는 문인수필가인 노태민 선생과 가천대 교수인 문복희 시인, 한국문인협회 이사장을 역임한 성춘복 시인 등 총 9명의 저명한 예술
·문학인들이 참여했고, 축간사는 총 14개로 강일모 국제예술대학교 총장과 김성수·박순영 경희의대 교수, 대한의학회 이윤성 전 회장, 조진선 대한비뇨기종양학회장, 천준 대한비뇨의학회장 등이 참여해 장성구 회장의 정년을 축하했다.

축시·축간사에 이어 전승현 교수의 `가문 약사'와 화서학회 장삼현 박사의 `인재 장성구 평전'이 실렸고 장성구 회장의 교수 활동사항, 의학석사·박사 학위논문 전문, 행정학석사 학위 논문 초록, 국내외 게재 및 SCI·SCIE 학술지 게재 연구 논문 등도 함께 실려 그의 학자로서의 면모를 소개한다.

또한, `장성구 교수정년 기념 인재문집'에는 장성구 회장의 중·고교 학창시절 사진들과 대학생 시절, 전공의·군의관 시절, 경희대병원 보직자 시절 등의 사진부터 가족사진까지 삽입돼 그의 파라만장한 인생사를 엿볼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