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고려대의료원 P-HIS 사업단, 메디플러스솔루션과 MOU
고려대의료원 P-HIS 사업단, 메디플러스솔루션과 MOU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5.1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 위한 상호협력 약속

고려대학교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단(사업단장·이상헌, 이하 “P-HIS 사업단”)과 ㈜메디플러스솔루션(대표이사·김명석)은 지난 4월 11일, 고려대학교의료원에서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는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대표 상급의료기관인 고려대학교의료원의 P-HIS 사업단과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메디플러스솔루션은 P-HIS 개발 사업을 위하여 상호 협력을 다지는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P-HIS 사업단은 의료 데이터를 표준화시키고 데이터 수집 체계를 갖춰 일관성 높은 의료데이터를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클라우드, IoT, 인공지능을 접목한 디지털 헬스케어와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메디플러스솔루션은 사용자의 건강상태, 라이프 스타일의 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 스마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서, 환자들의 라이프 사이클에 기반을 둔 양방향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 건강정보의 통합과 활용 및 콘텐츠 지원 등 통합 헬스케어 라이프 운영 환경 구축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P-HIS사업단과 메디플러스솔루션은 P-HIS 개발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하여 상호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해나가기로 합의했다. P-HIS의 개발이 완료되면 우선적으로 시범적용병원에 적용한 후 전국의 1·2·3차 의료기관으로 확대 적용하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