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35 (금)
건보공단, 2018년 제1차 건강보장 정책세미나 개최
건보공단, 2018년 제1차 건강보장 정책세미나 개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4.2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료정보 공유 및 개방의 현 주소와 향후 전망’ 주제…23일 본부 다목적 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김용익)은 오는 4월 23일(월) 오후 3시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 다목적홀에서 ‘진료정보 공유 및 개방의 현 주소와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 개최는 보건의료산업이 치료 중심에서 예방과 건강관리 중심으로 변화해 감에 따라 발병가능성 예측, 개인맞춤형 의료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의료서비스의 효율성·효과성 제고를 위해 진료정보의 수집·공유·활용에 대한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음에 따른 것이다.

현재 진료정보 공유 및 개방과 관련한 국내 사업들의 추진 경과를 살펴보고, 개방 활성화를 위해 남은 과제와 향후 전망, 개방에 있어 보험자의 역할과 활용 방안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듣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취지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김일곤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황희 교수가 “진료정보 공유 및 개방의 현 주소와 향후 전망”의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최영환 티플러스 상무, 이성기 경북대학교 IT대학 컴퓨터학부 교수, 황선옥 소비자시민모임 상임이사, 곽영수 사회보장정보원 진료정보교류사업추진단, 신현호 법률사무소 해울 변호사, 그리고 김연용 공단 빅데이터운영실 건강서비스지원센터장이 참여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