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의료분쟁조정중재원 창립 6주년 기념식 개최
의료분쟁조정중재원 창립 6주년 기념식 개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4.2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여 명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등 실시

의료중재원이 창립 6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원장·박국수, 이하·의료중재원)은 4월 20일 의료중재원 대강당에서 박국수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보건복지부, 내외 인사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6주년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의료중재원의 개원 시부터 현재까지의 변천과정을 돌아보고, 의료중재원장의 기념사와 보건복지부 장관의 축사에 이어, 임직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국수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해 조정절차의 부분적 자동개시 내용을 담은 개정 의료분쟁조정법의 본격적인 시행에 발맞춰 당사자 중심으로 조직과 제도를 정비하고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을 갖추는 등 어느 때보다 분주한 한 해를 보냈다”면서, “올해에는 개설되는 부산지원을 통해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의료중재원이 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의료중재원의 창립 6주년을 축하하며, 의료중재원이 의료분쟁을 해결하는 기관을 넘어 상처받은 환자와 의료인의 마음을 모두 어루만져 줄 수 있는 따뜻한 치유자의  역할을 해 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세무법인 광장리앤고, 서울아산병원, 서울대학교치과대학병원 등 제도발전에 기여한 대내외 유공자를 대상으로 원장 표창 수여를 비롯한 감사패와 장관표창이 전달되었다.

의료중재원은 개원 이후 2018년 3월 말까지 총 26만6521건의 상담을 진행하고, 1만563건을 접수했으며, 이 중 5020건의 사건을 처리함으로써 의료분쟁의 해결을 지원했다면서, 앞으로도 의료분쟁으로 고통받는 환자와 의료인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많은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