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SK케미칼-한국릴리 골다공증치료제 ‘포스테오’ 공동 판매
SK케미칼-한국릴리 골다공증치료제 ‘포스테오’ 공동 판매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4.19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준종합병원 및 의원, 릴리 종합병원 및 일부 준종합병원으로 판매 이원화

SK케미칼이 골다공증 치료를 선도하고 있는 골형성촉진제 ‘포스테오(성분명·테리파라타이드)’를 한국릴리와 공동 판매한다.

SK케미칼은 19일 한국릴리와 골형성촉진제 포스테오의 공동 판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스테오는 골다공증 환자의 뼈 생성을 촉진하는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을 제시한 세계 최초의 골형성촉진제다. 기존 골다공증치료제인 골흡수억제제는 뼈로부터 혈중으로 칼슘이 방출되는 것을 억제하는 반면 골형성촉진제는 뼈의 신생에 관여하는 조골세포의 증식과 활동성을 증가시켜 새로운 뼈를 생성하게한다.

포스테오는 2006년 국내 시판 허가, 2016년 12월 보험 급여 적용iii을통해중증골다공증치료의주요치료옵션으로자리매김했다. 지난해엔 국내 처방액 163억원을 기록하며골다공증치료제시장에서골흡수억제제매출을넘어 1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바 있으며, 이후 지속 성장하며 골다공증치료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한국릴리는 종합병원과 일부 준종합병원, SK케미칼은 준종합병원과 의원 대상으로 포스테오의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펼치게 된다.

폴 헨리 휴버스 한국릴리 사장은 “포스테오는 중증 골다공증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 옵션을 제시함으로써 골다공증 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포스테오가 의료진과 환자에게 보다 원활하고 신속히 공급돼 환자들의 치료 결과 개선에 더욱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광현 SK케미칼 대표는 “SK케미칼과 한국릴리는 지난해 항우울제 ‘심발타’의 공동 판매협약을 체결하며 상호 신뢰 관계를 구축해왔다”며 “보다 많은 환자들이 포스테오의 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케팅 및 영업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