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16 (목)
한국쿄와하코기린, ‘카카오 친구톡’의 도입으로 신속한 고객 서비스 제공의 기반 강화
한국쿄와하코기린, ‘카카오 친구톡’의 도입으로 신속한 고객 서비스 제공의 기반 강화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4.1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쿄와하코기린(대표·나종천)은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인 ‘㈜유비케어’를 통해 자사의 CRM 솔루션에 최초로 ‘카카오 친구톡’을 도입 적용하고, 이 달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 친구톡’은 영업 현장에서 취득한 고객의 목소리를 신속하게 회사 내부로 전달하여 마케팅 정책 수립의 적시성을 향상시키고, MR(Medical Representative)의 정보 보고에 대한 신속한 Feedback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 강화에 이바지 한다는 취지로 도입되었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한 솔루션은 한국쿄와하코기린에서 운영하던 CRM 솔루션에 ‘카카오 친구톡’ 모듈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획득한 중요도가 높은 다양한 정보를 회사 내부에 보고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현장에 적용하는데 소요되던 시간을 ‘실시간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폭 개선하였다.

기존의 경우, MR은 CRM 솔루션의 ‘콜메모’ 기능에 취득한 정보를 입력하고 정보의 중요도 및 긴급성에 따라서 메일, 전화 등 별도의 보고체계를 통해, 해당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회사에 요구했던 반면, 새로 도입된 시스템에서는 기존처럼 정보를 입력하고, 같은 메뉴에 마련된 ‘카카오 친구톡’ 기능의 사용 여부를 체크하는 것만으로 업무 처리를 신속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

아울러, MR의 보고에 대한 영업 조직 내부의 의사 결정의 경우에도 ‘피드백’ 기능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이러한 일련의 처리 과정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시스템에 기록되어 향후 유사 사례에 대한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국쿄와하코기린은 이번 솔루션 도입 이후의 결과를 토대로 MR의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현재 운영중인 교육 시스템과의 융합 개발 등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며, 올 해 하반기부터 현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