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5 (금)
고려대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개발 나서
고려대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개발 나서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4.1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HIS 사업단-(주)제이엘케이인스펙션 상호협력 협약 체결

고려대학교의료원이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 개발에 적극 나선다.

고려대학교의료원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 사업단(사업단장·이상헌 이하·P-HIS 사업단)과 ㈜제이엘케이인스펙션(대표이사·김원태 이하·JLK)은 4월 6일, 고려대의료원에서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의 제공을 목표로 하는 정밀의료 병원정보시스템(P-HIS)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사업단과 인공지능 프로그램 개발기관인 JLK는 P-HIS 개발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을 다지는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정보교류 및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P-HIS 사업단은 일관성 높은 의료데이터를 생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범용성 높은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JLK는 독보적인 인공지능 엔진과 영상처리 알고리즘을 핵심기술로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의료영상진단기기 개발 회사이다.

과거 JLK는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를 생산하였으나, 의료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인공지능을 접목한 뇌질환 영상진단 시스템의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그 외 질병에 대한 인공지능 진단기기의 개발 및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P-HIS 사업단은 P-HIS의 개발이 완료되면 우선적으로 시범적용병원에 적용한 후 전국의 1·2·3차 의료기관으로 확대 적용하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