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1 (금)
차바이오텍, CMO사업·기초연구부문 물적분할 결의
차바이오텍, CMO사업·기초연구부문 물적분할 결의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4.1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적분할 통해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 개쳑하고 주주가치 극대화할 계획

차바이오텍(대표이사·이영욱)은 12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물적분할과 사내이사 선임, 정관변경 안건을 결의했다.

이날 이사회 결의는 지난달 25일자 주주서신과 30일 주주총회를 통해 밝힌 자구책의 이행 조치로 다음달 18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 의안으로 추가됐다.

분할 대상은 기존 사업부문 중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사업과 기초연구 부문이며, 차바이오텍이 신설회사 발행주식을 100% 취득하는 단순·물적분할 방식으로 진행된다. 분할 기일은 6월27일이다.

차바이오텍은 이번 분할을 통해 세포치료제 개발사업 부문의 전문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기업집단 차원에서의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개척해 장기적으로 수익창출을 통한 주주가치 극대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신규 사내이사로는 최종성 박사를 선임하기로 했다. 최종성 박사는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 출신으로 녹십자셀 개발본부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등 R&D부문의 제품화 경험이 풍부하다. 차바이오텍은 최종성 이사 영입을 통해 전임상단계를 통과한 파이프라인에 대한 제품화에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차바이오텍은 정보처리 및 정보제공 서비스업 등 목적사업을 추가하는 정관변경 안건도 임시주총 의안으로 추가했다. 정관 변경 후 수익사업 확대를 통해 매출 및 영업이익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차바이오텍은 오는17일을 권리주주 확정일로 정하고, 소집 공고 등의 절차를 거쳐 5월18일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주주총회에서는 지난 3월2일 이사회에서 의결한 자사주소각 안건을 포함해 물적분할, 사내이사 선임, 정관변경 안건을 일괄 의결한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