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경희의료원, 벚꽃과 함께 암환자에게 위로와 희망을!
경희의료원, 벚꽃과 함께 암환자에게 위로와 희망을!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4.12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적 교감을 통한 ‘힐링투어길’ 성료

경희의료원(원장·임영진)은 4월11일 후마니타스 암병원 성공적 건립을 앞두고 40여명의 암환자(환우회)를 대상으로 ‘힐링투어길’을 개최했다.

‘힐링투어길’은 경희의료원 이비인후과 은영규 교수를 비롯한 암전문의들의 암환자의 증상에 대한 이해와 지식, 그리고 경희사이버대학교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윤병국 교수의 기획으로 완성된 환자중심의 경희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후마니타스 암병원의 미션인 ‘암을 넘어선 삶(Life Beyond Cancer)’을 바탕으로 암수술 후 심적, 신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방암 환자들에게 삶의 희망을 주고 치료에 더욱 전념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아주기 위해 마련됐다.

김건식 경희대병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의료진과 암환자가 함께 노천극장, 평화의전당, 무용학부 등 경희대학교 캠퍼스 곳곳을 걸으며 감성적 교감을 진행했다. 특히,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암환자 각자가 자신의 다짐을 외치는 시간과 의료진(정상설 교수, 민선영 교수)의 깜짝 응원 영상메시지를 상영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참석한 환자들에게 위안과 용기를 북돋았다.

경희의료원 정상설 암병원 준비단장은 “경희학원의 창학정신인 ‘인간존중’과 암병원의 미션 ‘암을 넘어선 삶(Life Beyond Cancer), 그리고 행사의 취지인 ’암수술 환자의 삶을 더 풍요롭게‘의 의미를 프로그램 구성에 담으려 노력했다”며 “암환자의 외로운 싸움을 함께 이겨낼 수 있는 세계 수준의 선제적 정밀 암 치료 및 암 면역 연구를 통해 환자중심의 암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재능기부로 경희대학교 무용학부 학생들의 ‘장고춤‘과 국내외 널리 알려진 ‘김보성 대북 연주가’와 약글 서예가 ‘소엽 신정균 작가’의 합동공연이 준비됐다.

특히, 김 연주가의 ‘대북 연주’에 맞춘 신 작가의 ‘대붓 서예 퍼포먼스’는 암환자에게 회복에 대한 강한 믿음과 확신을 주고자 마련됐다. 자유와 소통, 그리고 치유의 서예를 추구하는 신 작가는 오랫동안 환자를 위한 서예 치유 봉사활동을 했고 그로 인한 공로상도 다수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0인의 CF감독으로도 선정된 김한수 CF감독이 힐링투어길에 참여, 행사 간 암환자들을 위한 사진촬영을 진행하는 등 각계각층의 재능기부가 이뤄졌다.

한편, 경희의료원은 암환자와 가족을 위한 ‘힐링투어길’ 외에도 ‘환자의 직업 및 인생상담’, ‘힐링댄스’, ’치유동물‘, ’가발무상제공 뷰티클래스‘, ‘미술치료’, ‘음악치료’, ‘영양분석 및 쿠킹클래스’, ‘웃음치료’, ‘영화치료’ 등 15종의 치유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질병 치료의 수준을 넘어 환자와 가족의 삶과 정신까지도 돌보고 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