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59 (금)
김광수 의원 “남원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 환영”
김광수 의원 “남원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 환영”
  • 하경대 기자
  • 승인 2018.04.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역 국립대학병원-공공병원 등 공공보건의료 연계체계 강화 예상

전북 남원지역에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이 추진되는 가운데 김광수 의원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광수 민주평화당 의원은 11일, 의원실을 방문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공공의과대 추진 계획을 보고받은 자리에서 “남원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을 환영한다”고 밝히고 “지역의 의료격차 해소 및 필수 공공의료 공백 방지를 위해 국가가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능후 복지부장관은 “지방에서 의료인력 부족으로 의료 공백이 발생하고 있고, 필수의료 인력 확보에 대한 문제도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며 “지역 주민이 양질의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공공의료에 종사할 인력을 국가에서 책임지고 양성할 공공의료대학을 국립으로 설립하기로 했다”고 추진 경위를 설명했다.

김광수 의원은 “서남대 폐교로 지역주민들의 실망이 큰 상황에서 서남대 의대 정원을 활용해 공공의료인력을 양성하는 국립대학 설립은 지역의 큰 힘이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내고 “상임위와 국정감사에서 지속적으로 공공의료 강화를 주장한 만큼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도 최대한 협조와 점검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능후 장관은 국립 공공의료대학 설립과 관련된 세부 계획을 설명하며 사업 추진 상황을 지속적으로 보고할 것이라고 말하고 국회의 협조를 요청했다.

남원에 설립될 국립공공의료대학은 2018년 관련 법령 마련, 설립계획 수립, 건축 설계 및 공사 등 준비기간을 거쳐, 2022년 또는 2023년 개교를 목표로 추진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