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41 (토)
[동정]대한남성과학회 문두건 회장 취임
[동정]대한남성과학회 문두건 회장 취임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4.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구로병원 비뇨의학과 문두건 교수(사진)… 4월 7일(토)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열린 대한남성과학회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 대한남성과학회 제 16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18년 4월부터 2020년 4월 대한남성과학회 정기학술대회까지 2년간이다.

문두건 신임 회장은 “대한남성과학회의 중흥이라는 커다란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 2년 동안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변화된 인구구조와 환경에 맞는 남성생식 및 남녀 성 건강에 관한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개발하고 신진연구자의 영입, 학술활동 및 세계 학회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시대의 흐름에 맞게 발전하는 대한남성과학회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두건 신임 회장은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고려대 안산, 구로병원 비뇨의학과 과장을 역임하였고 2010년부터 고려대학교 재생의학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현재 아시아태평양 성의학회(APSSM) 사무총장으로 APSSM을 국제성의학회(ISSM)의 가장 큰 지역분과학회로 성장시켰으며 아시아태평양 및 대한 남성건강갱년기학회의 사무총장과 현 대한생식의학회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국내외에서 성의학, 성학, 남성생식과 건강 및 갱년기 등 각종 남성 관련 연구와 학술활동을 통해 유관학회의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오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