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동정]고대 안암 정승필 교수, 암 예방의 날 유공자 선정
[동정]고대 안암 정승필 교수, 암 예방의 날 유공자 선정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3.2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유방내분비외과 정승필 교수(사진)가 지난 3월 21일 오후 2시에 서울 가든호텔에서 개최된 ‘제 11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제 11회 암 예방의 날’에서는 국가암관리사업 발전에 기여하고 암 예방과 관련연구, 진료 등 국민건강의 증진과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여한 개인 및 기관을 대상으로 그 공적을 치하하기 위해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했다.

이번 수상의 주인공이 된 정승필 교수는 고려대 안암병원 유방센터장으로서 수많은 유방암 환자의 치료뿐 아니라 학회 및 환우회 등 각종 활동을 통해 예방, 검진, 조기발견을 위한 노력에 헌신하며 국내외 유방암 예방 및 퇴치 및 국민건강증진과 암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정승필 교수는 환자와 가족,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유방암에 대한 인식 및 의식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인터넷에 범람하는 잘못된 유방암 정보 속에서 올바른 유방암 정보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몽골, 베트남, 카자흐스탄, 아랍 에미리트 등의 국가에서 매년 수 회씩 의료봉사활동을 펼치며 유방암의 치료뿐 아니라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알리며 국가이미지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