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반복의 역사 아닌 '극복의 역사' 새롭게 써나가야 할 때"
"반복의 역사 아닌 '극복의 역사' 새롭게 써나가야 할 때"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2.23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숙희 서울특별시의사회장 25개 구의사회 정기총회 인사말 전문

존경하는 ◯◯◯구의사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특별시의사회장 김숙희 인사드립니다.

오늘 제◯◯차 ◯◯◯구의사회 정기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회원 여러분들께 인사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습니다.

또한 이 자리를 빛내주시기 위해 참석해주신 대‧내외 귀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난 3년간 ◯◯◯구의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하신 ◯◯◯ 회장님과 집행부 임원 여러분이 있어 서울시의사회는 원활한 회무를 진행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 노고에 회원 모두를 대신하여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2017년은 대통령 탄핵과 조기 대선으로 새로운 정부가 탄생했습니다.

서울시의사회는 대선 기간에 각 정당 국회의원들을 초청해서 대선공약을 듣고 토론회를 개최했으며 대선후보들에게 보건의료정책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반모임 등을 개최하여 투표참여를 독려하므로 적극적인 정치 참여를 통해 회원들의 권익이 지켜질 것을 기대했습니다.

대의원 총회에서 약속한대로 회원들의 추가 부담 없이 공익광고 방송을 지속하므로 대국민 신뢰구축과 의사회의 위상제고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와 체결한 감염병대책협력위원회 협약은 지난해 12월 말까지 2억4천만 원의 서울시청의 지원을 받아 사업 수행을 완료했습니다.

서울시의사회 홈페이지를 리뉴얼했으며 어플을 개설하여 회원들에게 빠른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원여러분들이 후원해 주시는 의료봉사단도 중국근로자뿐 아니라 캄보디아 대사관과 협약으로 캄보디아 근로자 진료까지 확대하고 있으며, 결핵검진 사업 실시는 물론 사회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노력하므로 전문가 단체로서의 사회 참여에도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의사회 회관의 화장실 리뉴얼에 이어 회관 외벽과 복도전체 도색을 완료하므로 미약하지만 회관의 환경을 일부 개선시켰습니다.

이 외에도 건강보험보장성강화 정책에 대한 문제점, 한방진료에 의과의료기허용 입법안, 의료전달체계의 개선 권고안, 3차 상대가치개편, 중증의료·신생아중환자실·전공의 교육에 대한 정부의 대폭 지원의 필요성 등 많은 현안들을 해결하고자 목소리를 높여왔습니다. 이 모든 것은 회원여러분의 협조와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우리 의사단체의 지역과 직역의 대부분이 단체장 선거가 있으며, 새로운 집행부가 탄생하게 됩니다. 회원들의 권익과 자존심을 지키고, 전문가로서 존경받는 의료환경을 만들 수 있는 투명하고 선명한 집행부가 탄생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우리가 실패한 역사까지 보존하고 연구하는 것은 반성과 통찰을 통해 과거의 역사를 극복하라는 의미 일 것입니다. 반복의 역사가 아닌 극복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야 할 것입니다.

의사단체는 문제 제기를 하는 동시에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강력한 투쟁과 동시에 정확한 논리와 추진력으로 정부와 정치권과 언론을 설득해야 합니다.

서울시의사회는 회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다양한 요구와 의견들을 조율하기 위해 지속 노력 할 것입니다. 의사회원들이 원하는 것을 실천할 것입니다. 의사들이 진료에만 열중할 수 있는 의료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에는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더욱 뜨겁게 소통과 화합과 상생을 외쳐보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2월 ◯◯일

                    서울특별시의사회 김숙희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