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9 (금)
‘요양기관 업무포털·영상정보 시스템’ 사용 설명회 열려
‘요양기관 업무포털·영상정보 시스템’ 사용 설명회 열려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8.02.1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3월 5일부터 전국 11개 권역(서울, 원주 등)에서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김승택)은 오는 3월 5일(월)부터 9일(금)까지 전국 11개 권역에서 ‘요양기관 업무포털 및 영상정보 제출시스템 사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요양기관 업무포털’은 요양기관과 심사평가원 간 심사·평가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종 업무를 처리하는 포털사이트로 2011년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정보 제출시스템’은 요양기관이 요양급여비용 심사·이의신청 등을 위해 심사참고자료 및 보완자료를 제출하는 온라인 시스템을 말한다.

이번 설명회 주요 내용은 △요양기관 업무포털 개선사항 △영상정보 제출시스템 사용방법 △요양기관 준비사항 등으로 요양기관이 새로운 시스템이용을 원활히 준비할 수 있도록 시스템 사용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요양기관업무포털은 최근 정부의 ActiveX 제거 정책을 반영하고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고려하여 웹표준(HTML5)을 준수한 사이트로 개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요양기관은 요양기관업무포털을 통해 영상정보제출이 가능하지만, 대용량 전송이 어렵고 기능이 불편하여 대부분 우편으로 제출하는 불편함과 불필요한 행정비용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심평원은 영상정보(CT,MRI등)가 대용량인 특성을 감안하여 제출 속도와 편의성을 보장함과 동시에 국제표준방식(DICOM)을 준수한 온라인 영상정보 제출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평원 장용명 정보통신실장은 “요양기관업무포털 개선을 통해 정부 ActiveX 제거 정책의 반영과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고려하였고, 영상정보제출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현재 대용량 전송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편 제출로 낭비되는 행정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석 사전신청은 요양기관업무포털(http://biz.hira.or.kr)을 통해 2월12일부터 28일까지 등록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