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08 (토)
광진구의사회, 11반모임 및 연수교육 개최
광진구의사회, 11반모임 및 연수교육 개최
  • 의사신문
  • 승인 2010.05.1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의사회(회장·김종웅)는 지난달 28일 오후7시 더클래식500 세미나실에서 제1차 의학연수교육을 개최했다.

금년 연수교육은 작년과 달리 블록강의식으로 준비했으며, 첫 번째 연수강좌에서는 영상의학과 교수님들을 모시고 △갑상선 초음파(갑상선 결절의 진단과 치료-문원진 교수) △근골격계 영상진단(족부,족관절 외상과 질환-문승규 교수) △복부 영상진단(급성복통을 초래할수 있는 질환-박희선 교수)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2차 연수교육은 오는 28일(수) 오후7시 해피데이 웨딩컨벤션 5층에서 알레르기에 대한 블록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1강좌: Drug Eruption(이양원 교수-피부과) △2강좌: 비염 (김진국 교수-이비인후ㆍ두경부외과) △3강좌: Treatment of Asthma A to Z(유광하 교수-호흡기ㆍ알레르기내과)

○…광진구의사회(회장·김종웅)는 지난달 21일 창대리기와집에서 11반 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자이레은 김종웅 회장을 비롯해 김억, 임익강 부회장, 연현철 총무이사, 신성태 반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김종웅 회장은 구의사회 회무에 반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으며, 특히 연수교육 및 정기총회 등 각종 구의사회 행사에 자주 얼굴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반모임에서는 △광진구 생명지킴이 발대식 홍보 △의료기관 자율점검(온라인) 신고 안내 △동호회 활성화에 대한 홍보(볼링, 산악, 당구, 댄스 등) △연수교육 일정 안내 △현금영수증 발부 의무화 시행안내 △의료폐기물 관련 점검사항  △비급여 진료비용 고지의무 안내 △노무컨설팅 광진구 의사회 단체협약에 대한 공지 및 의견을 교환했다.

이와함께 지난달 1일과 2일엔 5반과 4반 모임에 참석하는 한편 지난달 20일에는 광진구약사회에서 열린 자선 다과회에 참석해 금일봉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김윤진 객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