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대한외과의사회 춘계 연수강좌 최초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대한외과의사회 춘계 연수강좌 최초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8.02.06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의학세미나 최초…의사 전용 포털사이트 키메디(www.keymedi.com) 통해 온라인 수강

대한외과의사회가 주최하는 대한외과의사회 2018년 춘계연수강좌가 오는 3월11일 홍은동 그랜드힐튼서울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연수강좌는 개원가에 보다 더욱 도움이 되기 위하여 외과술기, TPI, 피부미용성형, 일차진료를 주제로 한 강좌가 준비되었다.

특히, 대한외과의사회는 이번 춘계연수강좌를 국내 의학세미나에서 유례가 없었던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와 함께 진행한다.

이는 당일 학회 현장에서 촬영되고 있는 오프라인 강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송출하여 의사 전용 포털사이트 키메디(www.keymedi.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

대한외과의사회는 역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만 있다면 전국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학회 현장을 생생하게 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단, 학회 현장에 참석하지 않고 온라인으로만 수강한 의사는 의협 평점을 이수할 수 없으며 TPI 이수증 발급이 불가하다.

외과의사회 측에 따르면 “이번 연수강좌는 국내 외과개원의들이 현실적으로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고 전하며, “현재 의료계가 처한 위기를 다 같이 극복해 나가고자 하는 간절한 염원을 담아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 선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의사회 관계자는 “학회가 매번 서울에서만 개최되어 지방에 있는 동료 의사들이 참석하는데 거리나 시간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항상 고민했다. 이제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료실이나 자택에서 편리하게 학회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연수강좌의 온·오프라인 사전등록은 키메디(www.keymedi.com) 또는 학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