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서울대병원, "연구 업무 한눈에… 최고 수준 임상연구 역량 한층 강화"
서울대병원, "연구 업무 한눈에… 최고 수준 임상연구 역량 한층 강화"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12.22 14: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연구 솔루션 업체 ‘메디데이터’ 개발 시스템(Medidate Rave) 도입, 연구업무 한 눈에 파악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모습.

서울대병원이 최고 수준의 임상연구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임상연구 데이터와 업무흐름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을 도입했다.

서울대병원 의학연구협력센터는 최근 클라우드 기반 임상연구 솔루션 업체 ‘메디데이터(Medidate)’에서 개발한 시스템(메디데이터 레이브, Medidate Rave)을 도입, 연구 업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메디데이터 레이브는 임상시험의 데이터 수집에서부터, 데이터의 관리 및 보고 등의 업무가 통합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임상연구 지원 플랫폼으로 국제임상데이터표준화컨소시엄(CDIS)에서 규정하는 국제 임상기준도 충족하고 있다.

의학연구혁센터는 메디데이터 레이브를 통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임상 데이터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데이터 분석 역량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솔루션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만큼, 연구자와 제약사들이 데이터 표준화에 대한 걱정 없이, 오직 연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강현재 의학연구협력센터장은 “이번에 도입한 솔루션을 통해 의생명연구 분야의 혁신을 견인하는 것은 물론 임상연구 역량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학연구협력센터는 서울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산하 조직으로 연구 계획에서 부터 수행까지 대규모 · 다국가 임상시험 인프라를 지원하고 학교와 병원, 제약사 등이 참여하는 다양한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Medi&TAX 병의원(의사) 전문 세 2017-12-23 13:02:28
Medi&TAX 병의원(의사) 전문 세무
medi.taxti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