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고대안암병원, 2018년 희귀질환 빅데이터 플랫폼 CARE RARE 공개
고대안암병원, 2018년 희귀질환 빅데이터 플랫폼 CARE RARE 공개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12.0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귀질환 환우-의료진간 폭넓은 교류-소통의 장 마련_해외 희귀질환치료제 임상시험 국내 유치
국가기반 빅데이터를 활용한 '희귀질환 임상시험 활성화 플랫폼 발전 방안' 1차 간담회후 기념촬영.

고대안암병원(원장 윤을식)이 2018년 희귀질환 빅데이터 플랫폼 CARE RARE를 공개하고 희귀질환 환우와 의료진 간의 폭 넓은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희귀질환 빅데이터 플랫폼 CARE RARE 홈페이지 (임시 메인페이지)

이와 관련, 고대안암병원은 ”국내 희귀질환 치료제 임상시험 활성화 및 정보 공유를 위한 국가기반 희귀질환 빅데이터 플랫폼 ’케어레어(CARE RARE)‘를 내년 구축·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암병원 임상시험센터는 보건복지부 ’국가기반 빅데이터를 활용한 희귀질환 임상시험 활성화 플랫폼 구축(주관연구책임자 : 김신곤)‘ 국가과제를 수행중이다.

아울러 임상시험센터는 건강보험공단과 희귀질환 헬프라인 등 여러 국가 기관의 데이터를 활용해 희귀질환지도 구축과 임상시험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 채널 마련, 희귀질환 PI 및 환우 네트워킹 지원 등을 수행하고 있다.

안암병원은 ”2018년 공개 될 ’케어레어‘ 플랫폼에는 부갑상선기능저하증과 유전성 운동실조증과 더불어 내분비내과, 신경과, 혈액내과, 혈액종양 4개 과의 12개 희귀질환에 대한 국가지도가 포함되고 또한 각 질환에 대한 지원제도와 치료제 정보, 논문 정보 등도 함께 제공된다.“고 밝혔다.

한편, 안암병원은 희귀질환 관련 의료진과 환우와의 소통 및 네트워킹을 위한 간담회도 개최한다.

각 이해관계자별 요구 사항을 듣고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한 자리로써 1차 간담회는 지난 1일 JW메리어트 호텔(동대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2차 간담회는 유전성 운동실조증(소뇌위축증) 환우회와 의료진을 중심으로 오는 19일 오후5시 JW메리어트 호텔(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