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경상북도의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점심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경상북도의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점심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11.2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지역 어르신 200여 명에게 따뜻한 점심식사 제공

경상북도의사회(회장·김재왕)는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되고 어려운 지역민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오는 지난 11월22일 오전 11시30분 경북적십자사 안동무료급식센터에서 ‘경상북도의사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점심나누기’ 행사를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지역민들과 함께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생활이 어려운 노인 및 취약계층 등 안동지역 어르신 200여 명에게 점심식사 대접과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목도리를 준비하여 전달하는 등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위한 희망 나눔을 실천하였다.

또한 겨울철일수록 더욱 신경써야 할 고혈압 및 당뇨 환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혈압측정과 당뇨검사 등 건강 체크도 병행하여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경상북도의사회 김재왕 회장과 안동시 권영세 시장, 안동시의회 김성진 의장,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강보영 회장,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현수 회장, 안동시의사회 장완섭 회장과 임원진, 안동성소병원 김종흥 병원장 등이 참가하여 직접 배식을 하면서 따뜻한 정을 나눈다.

김재왕 회장은 “지난해 경주에 이어 올해 발생한 포항지역 강진으로 인해 마음이 무겁고 하루빨리 복구되어 정상적인 생활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럴 때 일수록 우리 주위의 소외되고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들과 함께 겨울의 시작점에서 우리의 정이 담긴 한끼의 식사를 대접함으로써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사회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