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1 (금)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 소외계층에 김장김치 전달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 소외계층에 김장김치 전달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11.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서울본부 주최 ‘김장나눔행사’ 참여…직접 김장 담그고 포장·배달까지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이 지역의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하여 점점 쌀쌀해져 가는 겨울철 날씨에 소외된 이웃들과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본부장·진종오)는 21일 오후 1시 서울본부 앞 광장(무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특별시의사회, 건보공단 서울본부, 서울시, 서울시병원회, 서울시치과의사회, 서울시약사회, 서울시간호사회, 서울시한의사회, 경제정의실천연합, 건강세상네트워크, 한국부인회총본부, 소비자교육중앙회, 한국소비자교육 등이 참여한 서울지역보건의료상생협의체에서 십시일반으로 걷어 마련한 기금으로 열렸다.

진종오 본부장은 1부 행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아침 일찍부터 김장을 담그기 위해 많은 분들이 수고해 주고 있어 너무나 감사하다. 서울시의사회를 비롯한 서울지역 보건의료단체들이 모은 기금으로 정성껏 담근 김치를 소외계층에 나눠드리면 따뜻한 온기를 더할 것”이라면서 다문화 가정 4가구와 마포구 종합노인복지관 관계자에게 김치를 전달했다.

2부 행사에서는 김숙희 회장을 비롯한 보건의료단체장들이 직접 김장을 담그기 위해 앞치마와 마스크, 모자 등을 쓰는 등 만반의 채비를 갖추고 김장 담그기 행사에 참여하여 김장을 버무리고 포장까지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의료상생협의체 참여 보건의료단체장뿐만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기동민, 남인순, 노웅래 국회의원도 방문해 행사에 참여했다.

특히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은 김장 담그기 행사가 끝나고 서울 영등포역 부근에 위치한 노숙자 무료급식소인 ‘토마스의 집’을 방문하여 김장김치를 직접 전달하고 격려의 말을 건넸다.

김 회장은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오늘 전달한 김치를 통해 따뜻한 온정을 느끼기 바란다”면서 “서울시의사회도 할 수 있는 모든 도움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