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8:07 (화)
의료경영 이론과 실무 기본·최신지견 담아
의료경영 이론과 실무 기본·최신지견 담아
  • 의사신문
  • 승인 2017.11.20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경영학'

조우현 외 12명 공역

격변의 의료환경을 반영한, 새로운 `의료경영학'이 최근 공동 번역, 출판됐다.

대표 역자는 조우현 을지대학교 총장으로 지난 33년 동안 연세대학교와 을지대학교에서 의료경영분야의 교육과 연구활동을 수행했으며 세브란스병원과 을지의료원 등에서 경영자로 활동하며 우리나라 대표적인 의료경영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는 인물이다.

그는 지난 8월 대학교수 정년을 기념, 자신 외에 동료 및 제자 12명과 함께 `Introduction to Health Care Management'(Sharon B. Buchbinder, Nancy H. Shanks 지음)을 공동 번역, 출판한 것이다.

이 책은 이론 및 실무적 측면에서 적절하게 균형잡힌 시각으로 격변하는 의료경영의 최신 지견을 소개하고 있다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 책은 미국의 의료경영 분야에서 학생과 실무자 교육에 가장 많이 선호되는 교재중 하나로 의료기관의 모든 구성원들에게 요구되는 경영과 관련된 기본적인 지식과 의료경영 분야에서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주제와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그 동안 우리나라에서 출간되었던 교재들이 대부분 의료기관의 업무중심으로 구성되어 병원을 이해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는데 비해, 이 책은 의료기관의 관리자와 직원들에게 새롭게 요구되는 리더십, 동기부여, 팀워크, 조직행동 등과 같은 주제와 앞으로 우리나라 의료계가 당면하게 될 건강격차' 사기와 남용, 윤리와 법과 같은 주제들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카데미아 간/4×6 배판/588쪽/3만5000원〉

김기원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