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6 (금)
건보공단 고객센터, 6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콜센터 선정
건보공단 고객센터, 6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콜센터 선정
  • 배준열 기자
  • 승인 2017.11.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CQI 조사 결과…영상 수화 상담· IT 상담 등 서비스 제공 높은 평가

건보공단 고객센터가 올해도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성상철)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한 2017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6년 연속 공공기관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평가조사는 한국표준협회가 147개 기업 및 3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인터넷 패널조사 및 전화 모니터링결과를 집계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단 고객센터는 연간 4,500만 건의 상담을 수행하고 있으며, 중복전화 우선상담, 콜폭주 시 예비인력 투입 등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

ARS이용을 어려워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해 ARS 연결 없이 상담사를 바로 연결하여 불편을 최소화하고, 특히 상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영상수화 상담, IT상담 등 국민이 모두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단 최용선 고객지원실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우리 고객센터는 항상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공단을 대표한다는 셀프리더십을 가지고 상담에 임해 왔다”면서 “앞으로 국민 신뢰를 위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고, 국민에게 감동을 주는 최고의 상담서비스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