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5 (금)
김숙희 회장-시도회장단, “투쟁-협상 병행한 비대위 성공원한다”
김숙희 회장-시도회장단, “투쟁-협상 병행한 비대위 성공원한다”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10.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장문서 밝혀, “비대위 반하는 논리에 비난만 하면 더 이상 회원 목소리 전달 어렵다”

최근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혼란의 주범으로 몰린 김숙희 회장(전국시도의사회장협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사회장들은 이는 오해라고 주장하고 의료계의 앞날을 위해 비대위의 성공을 바라고 있으며 이를 위한 투쟁과 협상은 병행해야 하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하고 나섰다.

김숙희 회장은 오늘(25일) 오후 전문지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비대위를 흔들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시도의사회장들은 비대위의 혼란을 부추기는 기사를 제보하지도 않았고 비방을 한 것도 아니다. 기자들이 분위기를 질문할 수 있어서 답변할 수는 있지만 시도의사회장단이 제보해서 기사화 된 것은 아니다. 그렇게 따지기 시작하면 이틀 전 비대위 추천 인사를 넣어주기 위해 건정심을 사퇴하겠다는 글을 가지고 왜곡해 기자들에게 ‘김숙희 회장이 문재인 케어, 의·한 협진 시범사업 등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해서 책임론이 부상한 데 대해 부담을 느껴서 사퇴한 것’이라고 제보한 경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입장 표명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투쟁은 반대하고 오로지 협상에 나서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해 회의를 파행에 이르게 했다고 비난하는 것인가? 발대식 회의 파행이 정말 이 이유 때문이라고 보는가?”라고 되묻고 “3만명 동원을 목적으로 하는 대규모 집회라면 회원 동원이 필요한데 회원들은 그런 위기감이 거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심지어 비대위 구성한지가 언제인데 구체적인 투쟁 로드맵과 문재인 케어에 대한 대응 전략이 현재까지도 정리된 것이 있나? 결정적으로 대규모 집회를 위해서는 반모임 활성화, 대표자 대회 계획 등 순서를 정해 체계적으로 진행해야 하는데 아무런 준비가 안 되어 있다고 판단한 것이 죄인가?”라고 지적했다.

김숙희 회장은 더해 이를 가지고 온라인에서 “결의반대를 궤변으로 주장하는 김숙희, 앞뒤 자르고 무조건 대규모 집회를 반대한다” 이런 식으로 호도하는 것은 또 무엇인가?라고 지적하고 “만약 집회가 실패하면 우린 더 협상력이 떨어진다. 그 여파 책임은 그리고 그 피해를 고스란히 다 받게 될 우리 회원들은 누구에게 원망해야 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김숙희 회장은 또 한의사 현대 의료기기 입법 로비에 대한 추가 고발, 수사 철저 비대위 탄원서, 신문광고도 시도회장들이 반대해서 못했다라는 비방과 관련해서도 이 문제는 참석했던 비대위원들이 표결을 했고 당연히 14명 운영단 위원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대해서 찬성한 위원 명단을 알려주시기 바란다. 시도의사회장들이 표결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고 강변했다.

김숙희 회장은 특히 “시도의사회장들은 비대위가 회원들의 진료권과 권익을 지켜줄 것이라 믿고 도움을 주기 위해 들어왔다. 회원들의 의견을 대신 전하기 위해 들어왔다고 볼 수도 있다. 그런데 회의 중에 반대 의견을 낸다고 그걸 비대위를 방해한다고 하면 더 이상은 회원들의 의견을 전달하기 어렵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김숙희 회장은 “투쟁과 협상이 별개인가? 결국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오로지 회원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해야 하지 않는가? ‘협상이 필요하다라는 이야기를 투쟁을 반대한다’로 몰고 가는 것은 무엇인가? 무리하게라도 협상 요구를 해서 실패하는 과정을 회원들에게 보여줘야 회원들이 분노를 일으키지 않나? 회원들이 원하는 것이 보여주기식 집회를 위한 집회라고 생각하시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에 김숙희 회장은 “‘투쟁을 반대하고 협상구걸만 시작부터 주장하며 사사건건 반대하고 비대위원으로서 익명으로 지속적으로 사실과 다른 비대위 비방 인터뷰를 외부에 반복하는 김숙희 서울시의사회장 외 시도회장들은 비대위 운영규정 4조4항에 의거 해촉대상이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고 있다. 만약 정말로 이렇게 생각한다면 협박하지 말고 저부터 해촉하라”고 강하게 말했다.

이에 앞서 비대위는 비공식적인 루트를 통해 김숙희 회장을 비롯한 시도의사회장들이 전문지에 비대위 흔들기 기사 제공, 장외투쟁 집회 반대, 협상팀 우선 구성 요청, 비대위 회의 불참, 성명서 발표 반대 등의 이유로 혼란의 주범임을 지목하는 내용의 자료를 낸 바 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