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3:36 (수)
`문과생도 이해하는 E=mc²'
`문과생도 이해하는 E=mc²'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10.2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대성 이론, 누구나 이해할수 있게 쉽게 풀어

`문과생도 이해하는 E=mc²'

 


상대성 이론, 누구나 이해할수 있게 쉽게 풀어

 

 

 고중숙 저

 

`아인슈타인=상대성이론'이라는 화두를 통해 아인슈타인이라는 이름을 들어보지 않은 사람은 없다. 즉, 아인슈타인하면 상대성이론, 상대성이론하면 E=mc²이다! 그런데 이 공식은 무슨 뜻일까?

시간이 뭔지 모르는 사람은 없다. 공간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은 시간과 공간의 본 모습을 모른 채 평생을 살아간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일정한 속도로 흐르며, 공간은 텅 빈 채 균질한 상태로 놓여 있다고 생각한다. 물질은 물질, 에너지는 에너지라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다면 어떨까? 시간이 누구에게나 항상 일정한 속도로 흐르는 것이 아니며, 공간은 휜 상태로 존재하고, 에너지와 물질은 동등하다면?

고중숙 교수의 명저인 `E=mc²'이 드디어 복간됐다. 중고책 가격이 정가의 몇 배를 호가하던 명저가 복간된 것이다

이 책은 중학 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친 사람이라면 누구나(문과 출신도!) `E=mc²'이라는 수식과 상대성이론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 쓴 교양과학서다.

고전물리학과 수학 등 필요한 도구는 모두 이 책 안에 있다. 이해하려는 의지와 약간의 시간, 종이와 펜만 준비하면 되는 것이다. 그리고 나면 F=ma에서 E=mc²이 마법처럼 유도되는 순간, 세상과 우주가 전혀 다르게 보일 것이다. 〈꿈꿀자유 간/432쪽/값 2만2000원〉

김기원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