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31 (목)
대한암협회, 유방암 달 맞아 서울로X핑크로X미래로 행사 개최
대한암협회, 유방암 달 맞아 서울로X핑크로X미래로 행사 개최
  • 홍미현 기자
  • 승인 2017.10.19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유방암 정보 교육과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

대한암협회는 10월 유방암의 달을 맞아 오는 20일-21일 양일간에 걸쳐 시민 공원이 된 서울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서울로 7017에서 2017년 유방암 캠페인 행사인 ‘서울로X핑크로X미래로’를 개최한다.

이번 ‘서울로X핑크로X미래로’ 행사는 서울로 7017에 펼쳐진 유방암 캠페인인 핑크리본 캠페인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유방암에 대해 알고 질병 예방 행동을 통해 ‘유방암 없는 미래로’ 가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양일간 행사에서는 유방암 퀴즈 및 다양한 캠페인과 질병 정보, 그리고 행동 실천 다짐 등을 위한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캠페인에서는 ‘이제는 유방암을 끝낼 때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서울로 7017를 찾은 여러 남녀노소 시민들을 대상으로 유방암에 대해 주요 정보들을 간단한 퀴즈나 이벤트와 함께 알리고, 유방암 근절을 위한 실질적인 행동 실천을 독려할 예정이다.

대한암협회 노동영 회장((서울대병원 강남센터)은 “고지방·고칼로리 등 서구화된 식생활과 비만, 늦은 결혼과 출산율 저하, 수유 감소, 빠른 초경과 늦은 폐경 등으로 에스트로겐 노출 총 기간의 증가 등이 유방암 발병 증가의 원인 중 하나로 꼽힌다. 암세포가 국소 부위에 집중되고 조기(0기-2기)에 발견된 경우 5년 이상 생존율이 90% 이상으로 유방암은 조기 검진과 발견이 매우 중요한데 캠페인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유방암 초기 발견 빈도가 높아지는 것은 고무적이다. 대한암협회에서 지속적으로 유방암 예방 및 조기발견의 중요성을 알려나가면서, 더 나아가 치료 등 유방암 환우들을 위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도움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로 7017에서 진행되는 이틀간 ‘서울로X핑크로X미래로’ 행사에서는 유방암 정보 및 올해로 글로벌 25주년을 맞는 유방암 캠페인에 정보뿐 아니라 버스킹 공연, 유방암 퀴즈, 핑크로 포조존 SNS 공유 이벤트 유방암 근절과 예방 의지를 담아 핑크리본을 묶는 핑크액션 존 등이 운영된다.

더불어, 양일 저녁에 서울로7017의 조명이 핑크빛으로 밝혀지며 20일 첫날 저녁에는 참여 시민들과 함께 서울로7017의 목련마당에서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유방암 캠페인 글로벌 일루미네이션의 일환으로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 롯데월드타워도 10월 중 유방암 캠페인의 달을 맞아 핑크빛으로 점등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