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분당 차병원, ‘제6회 소화기센터 심포지엄’ 개최
분당 차병원, ‘제6회 소화기센터 심포지엄’ 개최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10.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21(토)일 오후 1시,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진행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원장·김동익)은 오는 10월21일(토) 오후 1시 판교에 위치한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제6회 차의과학대학교 분당 차병원 소화기센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소화기질환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국내 최고 소화기질환 권위자들이 모여 총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소화기질환에 대해 심도 깊고 폭넓은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위식도 역류질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ROME-IV를 중심으로 병태생리학과 진단법(강남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김지현 교수) △위식도 역류질환의 진보된 약물 치료(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소화기내과 정성우 교수) △위식도 역류질환의 내시경적 치료(구미 차병원 소화기내과 고원진 교수)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서 ‘췌장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다학제 치료의 최신 지견(분당 차병원 종양내과 전홍재 교수) △췌담도 질환의 기능성 스텐트 개발 현황(분당 차병원 소화기내과 권창일 교수) △췌담도 종양의 고주파 치료술(가천대 길병원 소화기내과 조재희 교수)의 강의가 펼쳐진다.

2부에서는 △소화기내시경과 4차 산업혁명(레본슨 한기철 대표) △위장관 질환에서의 광음향 내시경 검사의 응용(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최혁순 교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염증창자질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염증성 장질환에서의 장내 미생물에 대한 최신 지견(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소화기내과 은창수 교수) △장염과 이형성증의 진단과 치료에서의 내시경 검사(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양동훈 교수) △염증성 장질환에서의 고해상도 내시경 검사의 역할(분당 차병원 소화기내과 김덕환 교수)의 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3D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내시경 검사의 3D 기술(분당 차병원 소화기내과 조주영 교수) △3D 프린팅의 의학적 응용(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 △바이오프린팅을 이용한 바이오메디칼 응용 기술(한국기계연구원 박수아 연구원)의 발표가 이어진다.

분당 차병원 소화기내과 조주영 과장은 “이번 소화기센터 심포지엄은 국내 최고 소화기질환 권위자들이 모여 소화기질환 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심포지엄과 관련한 자세한 일정은 분당 차병원 홈페이지(http://bundang.chamc.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분당 차병원 소화기내과(031)780-5641)로 하면 된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