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2:01 (금)
애브비,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 2년 연속 바이오테크놀로지분야 1위
애브비,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 2년 연속 바이오테크놀로지분야 1위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9.1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 애브비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 (DJSI) 바이오테크 산업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13년 설립 이래, 애브비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 (DJSI World) 및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 북미지수(DJSI North America)에도 매해 편입된 바 있다.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는 환경 및 사회적 노력과 기업 경영 건전성을 기반으로 3900여개의 기업들을 평가하는 선도적 글로벌 벤치 마크 지수이다. 관련 동영상 및 자료는 첨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브비는 40 곳의 바이오 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고, 25가지 평가 기준 가운데 13가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환경 보고 및 정책 영향의 두 기준에서는 100점을 받았다. 기업 근로행위 지표 및 인적자원 개발 평가 기준에서는 2016년보다 가장 많은 증가폭을 보였는데, 두 항목 모두 15점 이상 증가했다.

애브비 회장 겸 CEO 인 리차드 A. 곤잘레스(Richard A. Gonzalez)는 “우리의 혁신적인 노력은 치료제에 국한되지 않고, 우리 사회에 미치는 더 큰 영향으로 이어진다”며, “환자 중심 기업으로서, 탄탄한 연구와 함께 우리 지역 사회에 대한 강한 의지가 조화를 이뤄야 한다고 생각한다. 애브비는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의 인정에 감사를 표하며, 지속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애브비의 기업 사회 공헌 노력은 건강을 개선하고, 책임감을 가지고 운영하며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다. 이러한 기업 사회 공헌 프로그램 및 영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bbVie.com/Responsibility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