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2:50 (목)
동화약품–GSK 컨슈머 헬스케어, GSK 일반의약품 판매 및 공급 협약 체결
동화약품–GSK 컨슈머 헬스케어, GSK 일반의약품 판매 및 공급 협약 체결
  • 김동희 기자
  • 승인 2017.09.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약품(대표이사·손지훈)은 지난 6일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GSK Consumer Healthcare Korea(이하 GSK CH)와 GSK CH 보유 일반의약품 전 품목(7개 품목) 등 OTC 부문 총 10개 품목에 대한 판매 및 공급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동화약품은 지난 2011년부터 라미실, 오트리빈, 테라플루, 니코틴엘, 볼타렌 등 GSK CH의 일반의약품 5개 품목을 판매해왔고 연 350억원대까지 매출 신장을 견인해 왔다.

동화약품이 10월부터 추가로 판매하게 될 GSK CH 품목은 위장질환 치료제 ‘잔탁’, 다한증치료제 ‘드리클로’(일반의약품 2개 품목), 틀니 관리제품 ‘폴리덴트’, 코막힘 완화밴드 ‘브리드라이트’(의료기기 2개 품목), 시린이치약 ‘센소다인’(의약외품 1개 품목) 등이며, 연간 예상 매출액은 약 250억원대이다. 이로써 동화약품은 GSK CH 보유 일반의약품 전 품목과 의료기기 2종, 의약외품 1종 등 총 10개의 OTC 부문 제품을 판매하게 되어 향후 총 600억원대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동화약품 손지훈 대표이사는 협약식에서 “동화약품의 OTC 부문 영업력을 인정해 준 GSK CH에 감사드리며, 동화약품의 우수한 영업망을 기반으로 제품들을 성공적으로 공급하여 고객만족은 물론, 양 사에 더 큰 성장과 발전의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GSK CH 김수경 대표는 “탁월한 영업력을 보유한 동화약품과 추가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양 사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최고의 제품들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화약품과 GSK CH의 OTC 부문 총 10개 품목의 계약기간은 2020년 말까지다.

김동희 기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