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협 새 집행부 공식 출범…수련환경계획팀 신설
대전협 새 집행부 공식 출범…수련환경계획팀 신설
  • 이지선 기자
  • 승인 2017.09.0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으로 인재 등용하는 열린 체계 운영 예정"

제21기 대한전공의협의회(회장 안치현)가 공식 출범했다.

대전협은 지난 9월 2일 '제20기 대한전공의협의회 이임식 및 제21기 대한전공의협의회 취임식'을 개최하고 업무 인계를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제21기 대전협에서는 기존의 정책국이 1국과 2국으로 나뉘어서 운영된다. 1국은 의료계 현안, 2국은 전공의 관련 이슈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적극적인 정책제안 활동도 병행한다.

또 부회장 산하로 수련환경계획팀이 신설, 제19기와 20기 대전협에서 전공의법 및 수련환경평가위원회 관련 업무를 담당하던 이상형 前 부회장이 팀장을 맡았다. 수련환경계획팀은 앞으로 수련환경에 관한 계획들을 전공의 스스로 수립하고 제안할 수 있도록 연구와 논의들을 진행해갈 예정이다.

아직 발표되지 않은 여성 전공의 교육수련국의 경우에도 인력을 확충하고 내실을 다지기 위해 검토 중에 있다.

대전협 안치현 회장은 “한 명의 이사가 하나의 국을 맡아 모든 일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팀을 이뤄 의견을 나누고 함께 일하는 방식으로 집행부를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더욱 많은 인재들을 모시고 집행부를 늘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음은 제21기 대한전공의협의회 집행부 명단이다.

<제21기 대한전공의협의회 이사진>
△회장 안치현(서울대학교병원 비뇨기과) △부회장 이승우(단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사무총장 조영대(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총무이사 민경일(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서울성모병원내과), 박지현(삼성서울병원 외과) △기획이사 이연훈(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복지이사 지민아(가톨릭중앙의료원 정신건강의학과) △홍보이사 남기훈 (KU-KIST 융학대학원 석박통합과정 KU-KIST 기초의학 전공의) △정책이사-1국 김진환(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여한솔(고창군보건소 공중보건의), △정책이사-2국 정세용(세브란스병원 내과) △정보통신이사 정용욱(한림대성심병원 응급의학과) △국제협력이사 정유지(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예방의학과), 이규정(고려대학교구로병원 영상의학과)

<수련환경계획팀>
이승우(부회장) △팀장 이상형(서울아산병원 피부과) △김진환(정책이사) △정세용(정책이사) △박영근(분당제생병원 가정의학과) △전다혜(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기획팀>
△이연훈(기획이사) △김진영(서울의료원 내과)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