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45 (목)
[행사] 일산백병원, 오는 26일 제5회 정형외과 심포지움개최
[행사] 일산백병원, 오는 26일 제5회 정형외과 심포지움개최
  • 김기원 기자
  • 승인 2017.08.2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백병원(원장 서진수)은 오는 26일(토) 오후 2시30분 병원 지하1층 대강당에서 개원의 및 정형외과 전문의를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연수강좌는 최근 다시 활발해지고 있는 spine에서 관절경을 이용한 척추수술과 골다공증성 척추 치료의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족부 족관절분야 또한 세가지 특별한 주제에 대해 다각적이고도 실제적인 강의로 기획, 마련했다

첫번째 세션은 개원가에서의 Arthroscopy Frozen shoulder and it's treatment(방화 정형외과 박용지) 개원가에서의 관절, 척추에 대한 체외 충격파 치료(운정365 정형외과 병원 이동봉)를 주제로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은 Spine update를 주제로 척추수술, 다시 Arthroscopy로?(고려의대 박시영 교수), Osteoporosis Treatment update(인제의대 해운대백병원 김성수 교수)를 주제로 진행한다.

마지막 세션은 Foot and Ankle Update를 주제로 족부 시술 및 처치에유용한 족관절 주위 국소마취 미 치료 실례(조선의대 이준영 교수), 초음파 유도 좌골신경 및 대퇴 신경 차단술의 유용성 및 수술 후 통증관리(충남의대 강찬 교수), 난치성 후족부 및 족저부 통증의 치료 선택(예손병원 문정석) 등 Spine과 Foot and Ankle의 최신 지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정형외과 김진환 교수는 "특별히 금년에는 연수강좌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개원의가 참여하는 세션을 추가, 지역 정형외과 전문의들의 강의와 토론에 직접 참여를 유도했다"며, "평소 궁금하고 임상에서 어려웠던 점을 논의해 환자를 위해 서로 배우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는 오는 23일(수)까지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정형외과 담당(031-910-7968)으로 연락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